2012년09월16일 28번
[NOS] Windows 2003 Server에서는 가상메모리를 지원한다. 가상메모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물리 메모리의 크기가 작을 경우 가상 메모리의 사이즈는 조정된다.
- ② 가상 메모리와 물리적 메모리의 매핑은 페이징 기법을 이용한다.
- ③ 가상 메모리의 크기를 4G로 제공하는 것은 32비트 운영체제와 하드웨어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 ④ 멀티프로세서 x86 시스템에서의 메모리 관리자는 FIFO(First-In-First-Out)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정답률: 45%)
문제 해설
정답은 "멀티프로세서 x86 시스템에서의 메모리 관리자는 FIFO(First-In-First-Out) 알고리즘을 사용한다."이다.
물리 메모리의 크기가 작을 경우 가상 메모리의 사이즈는 조정된다는 것은 맞는 설명이다. 이는 운영체제가 물리 메모리와 가상 메모리를 조절하여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가상 메모리와 물리적 메모리의 매핑은 페이징 기법을 이용한다는 것도 맞는 설명이다. 페이징 기법은 가상 메모리를 일정한 크기의 페이지로 나누어 물리 메모리와 매핑하는 방식이다.
가상 메모리의 크기를 4G로 제공하는 것은 32비트 운영체제와 하드웨어를 이용하기 때문이다는 것도 맞는 설명이다. 32비트 운영체제는 최대 4GB의 가상 메모리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멀티프로세서 x86 시스템에서의 메모리 관리자는 FIFO(First-In-First-Out)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은 설명이다. 멀티프로세서 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알고리즘이 사용되며, FIFO 알고리즘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물리 메모리의 크기가 작을 경우 가상 메모리의 사이즈는 조정된다는 것은 맞는 설명이다. 이는 운영체제가 물리 메모리와 가상 메모리를 조절하여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가상 메모리와 물리적 메모리의 매핑은 페이징 기법을 이용한다는 것도 맞는 설명이다. 페이징 기법은 가상 메모리를 일정한 크기의 페이지로 나누어 물리 메모리와 매핑하는 방식이다.
가상 메모리의 크기를 4G로 제공하는 것은 32비트 운영체제와 하드웨어를 이용하기 때문이다는 것도 맞는 설명이다. 32비트 운영체제는 최대 4GB의 가상 메모리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멀티프로세서 x86 시스템에서의 메모리 관리자는 FIFO(First-In-First-Out)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은 설명이다. 멀티프로세서 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알고리즘이 사용되며, FIFO 알고리즘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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